iD4 black edition

By | 2018년 10월 28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오디오인터페이스 iD4의 자료를 구하려고 Audent의 웹사이트에 갔다가 “iD4 black edition“을 보게 되었다. 아직 국내에는 판매중이지 않은 제품이다. 검정과 실버로 되어 있는 오리지널 iD4를 온통 블랙으로 바꾸어 놓은 버전이다. 물론 색상만 바꾼 것은 아니다. 번들로 수많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특별판이다.

다른 하드웨어 부분이나 스펙의 변경은 없다. 블랙의 느낌이 좋아서 왠지 소리도 더 좋아질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어지보면,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에겐 이런 감성적 요소가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다. 이런 기기를 만드는 사람들도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특별판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다.

이런 제품을 “탐심을 불러내는 물건”이라고 해야 할 듯하다. (원래는 간지나는 물건이라고 썼는데, 간지[かんじ, 感じ]라는 말이 일본어이기 때문에 우리가 통상 사용하고 있는 말임에도 다른 표현을 골랐다.)

 

위에 아이패드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물론 일반버전도 마찬가지이다). 이를 위해서는 아이패드와 연결할 어댑터가 필요하다. 애플에서 49,000원에 판매하는 어댑터(Lightening USB3 adaptor)를 통해 USB 케이블과 연결해야 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