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Apple, Mac, iPhone & iPad

iMac 5k 메모리 업그레이드

By | 2018-03-17

  iMac 5k 27인치 기본형 제품은 메모리가 8기가이다. 요즈음 추세로 본다면 메모리가 낮은 편이다. 일반적인 App을 사용하는데는 부족하지 않지만, 조금 무거운 App을 돌리려면 버겁다. 따라서 iMac을 구입한 직후에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문제는 메모리의 가격이었다. 계속 올라가는 가격 때문에 바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하고, 조금 가격이 안정된 최근에서야 메모리를 업그레이드 하기로 했다. iMac의 경우에는 메모리 업그이드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애플의… Read More »

GarageBand

By | 2018-01-04

개러지밴드(GarageBand)는 Mac이나 iPhone, iPad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악툴이다. 오래전에 소개가 되었지만 내 관심 밖에 있었다. 당시만 해도 나는 녹음툴인 프로툴스(ProTools)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Logic Pro X를 사용하게 되면서 다시금 개러지밴드를 관심있게 보고 있다. 사실 처음 개러지밴드가 나왔을 때만 해도 루프를 이용한 음악편집에 대하여 강조하셨기 때문에 리얼레코딩을 하고 있던 내게는 무가치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애플의 앱스토어에 소개되어 있는… Read More »

iMac 2008 판매

By | 2017-12-30

2008년에 출시되었던 아이맥 24인치를 판매합니다. 맥에 대하여 어느정도 아시는 분이 구입하셔서 서브나 디스플레이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외관상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공장초기화 되어서 기본적인 앱 이외에는 아무것도 깔려있지 않습니다. 가격은 15만원입니다. 저장장치는 320기가 하드드라이브이고 CD/DVD 잘 작동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원래 들어 있던 무선제품으로 드립니다. Model Name: iMac Model Identifier: iMac8,1 Processor Name: Intel Core 2 Duo Processor Speed: 2.8 GHz Number… Read More »

선불폰을 쓰다

By | 2017-11-25

어제 국내에서는 iPhoneX의 출시로 인하여 떠들썩했다. SNS에서는 iPhoenX를 찍어서 올리는 사람들이 많았다. 예전 같았으면 나도 그런 대열에 끼었을 것이다. 대표적인 Early Adopter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렇지 않았다. 내 아이폰은 iPHone 6s plus이다. 정확하게 2년 전에 아이폰 액정이 깨지면서 바꾼 것이다. 모든 약정이 끝나는 날에 iPhoneX가 국내에서 팔리기 시작한 것이다. 따라서 그 유혹(?)은 강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주전부터 계속… Read More »

애플의 주소록 “Contacts” 문제 해결

By | 2017-08-14

며칠동안 주소록 “Contacts” 자동으로 생성되는 수백개의 그룹명을 지우는 일이 끝이 났다.  나는 오랫동안 주소록으로 Contacts를 사용해 왔다.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했으니 당연한 이야기이다. 그런데 몇 년 전부터 주소록의 그룹이 자동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기존에 있던 그룹명 중 일부가 복사되듯이 계속 만들어졌다. 지워도 다시 생성되었다. 그런데 1년 전부터 갑자기 아이폰의 주소록이 다른 애플 기기와의 연동이 되지 않앗다. 유독 아아폰의 주소록만 iCloud에… Read More »

iTunes 결제 관련하여 문의가 필요할 때

By | 2017-08-13

7월 1일에 구입했던 “Sleep Cycle alarm clock, Premium”에서 7월에 결제가 되지 않고 오늘 결제가 되었다. 처음에 어떤 App이 결제된 줄 모르고 카드사에 연락을 했다. 카드사에서 애플스토어 신고센터 전화번호를 알려주었다. 080-333-4000 여기에 전화를 걸면 여러 단계를 거쳐 본인을 확인한 후에 결제내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준다. 먼저 알려주는 곳이 문제신고 사이트이다. 구글에서 “문제신고”라고 검색하면 애플에 접속할 수 있게 해준다. Apple… Read More »

아이맥에서 삭제한 iCloud 안 파일 복구 시도

By | 2017-08-12

아이맥의 하드 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해지자 파일을 정리하리라 마음을 먹고 iCloud로 연동되지 않을 것 같은 파일과 폴더를 한꺼번에 다 지웠다. 그리고 하드 용량을 키우기 위하여 휴지통까지 깨끗하게 비웠다. 나중에 아이패드에서 파일을 불러들이려고 하는데 파일이 몽땅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무슨 프로그램 하나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는데, 유료버전인데다가 인터페이스가 너무 복잡하다. 그런데 iCloud의 파일들은 iCloud.com에서 복구가 된다는 것을 알아냈다.… Read More »

iCloud와 편리, 그리고 불편함

By | 2017-08-12

애플이 자사의 디바이스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물론 용량을 올리면 유료화된다.)인 iCloud는 참으로 멋진 시스템이다. 사용하기 쉽고, 연동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며, 여러기기를 동시에 동기화해서 사용하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간혹 매우 불편하고 곤욕스러운 상황에 빠지고 만다. 1년 전에 갑자기 iPhone의 주소록(Contacts)만 연동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위에 보이는 메뉴들 중 주소록, 그것도 아이폰(iPhone)을 비롯하여 아이패드(iPad)와 맥미니(Mac mini), 맥북에어(MacBook air)… Read More »

내 iPad Pro의 용량 상태

By | 2017-07-29

내 아이패드 프로(iPad Pro)의 용량은 128GB이다. 그런데 3/5의 용량을 사용한 상태이다. 사진과 음약이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다. 그 다음이 문자(message)이다. 그 중에서 문자는 정리를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음악은 그동안 불러오지 않았다가 최근에 맥미니(Mac mini)와 공유하도록 했다. 64GB의 아이패드를 구입했다면 난감한 상황이 될뻔했다. 사용한 용량이 75GB를 넘었으니 말이다. 사진은 지속적으로 백업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지만, 여전히 사진은 많은 용량을…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