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을 끊은지 두달 가까이 되어간다

By | 2016년 1월 22일

2015년 11월 말(11월 29일)부터 페이스북을 그만 두었다. 뒤로 별로 페이스북에 접속하지 않았다. 그런데 요즈음 페이스북 생각이 난다. 그냥 깊이 생각하고 쓴 긴 글 보다는 그냥 내던지고 싶은 단어들이 생각날 때 한 줄의 글을 써볼까?하는 그런 생각이 든다는 뜻이다.

나는 본과 1학년 때 이미 해부학을 하겠다고 선언하고 그 길을 걸어왔다. 후회도 없고, 사실 행복한 시간들이다. 문제는 대학 자체이다. 대학은 학문의 전당이고, 이성적 집단이어야 한다. 그런데 간혹 그렇지 못한 모습들을 볼 때마다 속이 뒤집어진다. 극히 소수이긴 하지만.

오늘 아침 오래전에 교수회 일을 함께 하셨던 문과계열 교수님께 문자를 보냈다.

제주를 가시기 위해 공항에 계시는 분이 전화를 하셨다. 아마도 ‘아니, 이 사람이 왠 뜬금없이 문자질이야?’라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다. 아침 일찍 그 교수님이 생각난 것은 내가 보아온 많은 교수들 중에 바른 생각정직한 생각을 갖고 계신 분이시기 때문이다. 그 분은 사사로운 욕심없이 큰 단체를 잘 이끄셨던 분이셨다.

우리 사회에 이런 분들이 많았으면 하는 생각과 함께, 페이스북에 내던지고 싶은 단어들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이 분풀이 장소는 아니지만. 그런 생각이 들었다는 것이다. 요즈음 대학 돌아가는 꼴이 말이 아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