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문에 은혜를 받다

By | 2019년 3월 19일

친구 목사에게 카톡을 보냈다. 오늘따라 그 친구가 너무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참으로 인생을 신실하게 살아온 친구이기에 내 마음이 힘들면 간혹 카톡을 보내곤 한다. 어떻게 보내느냐?는 질문에 요즈음 로마서 강해에 집중하고 있다는 답변이었다. 무례하게도 설교를 듣고 싶다고 했더니, 이번주일 설교 원고를 카톡으로 보내왔다.

로마서 8:26~28 말씀에 제목은 “삶의 모든 퍼즐이 맞춰질 때”이다. 아이맥에서 보지 않고 프린팅을 했다. 그리고 읽어나갔다. 역시 설교는 화려한 말솜씨나 어휘구사가 아니다. 설교자의 신실한 삶이 그 안에 묻어나야 한다. 내 친구의 설교문이 그랬다. 요즈음 교회 일로 힘들어하는 나와 아내에게 큰 위로와 소망이 된다.

[26] 이와 같이 성령(聖靈)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歎息)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懇求)하시느니라 [27]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 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 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合力)하 여 선(善)을 이루느니라

내친김에 친구교회의 사이트에 가서 최근의 설교도 들어본다. 일단 긴 설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듣게 된다. 왜냐면 오랜 시간동안 그를 보아왔던 시간들과 선포하는 말씀이 일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랜 만에 그의 설교문도 보고, 그의 설교도 듣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