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 스피커 설치하기

By | 2020년 3월 22일

거실에 노래를 듣고 싶으면 주방에 있는 라디오를 켜든지, 아니면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놓고 iMac이나 iPhone에서 출력을 해서 들었다. 작은 블루투스의 스피커 사이즈가 작다보니 음반에 수록된 음악을 제대로 들을 수 없었다. 계속 ‘스피커 하나를 옮겨야지’라는 마음만 먹고 실행하지 못했다.

내 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두 개의 스피커 중 “Focal CMS-50″을 옮겼다. 모니터 스피커이긴 하지만 오디오 스피커로 써도 크게 상관이 없는 스피커였기 때문이다. 연결하는 방법은 “블루투스 리시버”를 이용하기로 했다. 원래는 거실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오디오 네트워크를 이용하고자 했으나 단선이 되었는지 잘 되지 않았다.

따라서 지인의 소개로 “JB Lab”이란 회사에서 나온 “콤보(Combo)”라는 제품을 선택했다. 그런데 막장 연결해 보니 히스노이즈(hiss noise)가 매우 심하였다. 아내의 표현으로는 “비오는 소리가 섞여 있는 것 같다.”라고 했다. 하는 수 없이 A/S센터에 연락을 하니 “스피커 특성을 타는 것 같다.”라는 말에, 또다른 스피커 “Yamaha HS-80″을 옮겼다.

노이즈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았다. 따라서 HS-80을 옮겼다. 이 스피커는 나름대로 평탄한 소리를 들려준다. 보통의 오디오 스피커처럼 웅장하거나 화려한 소리를 들려주지 않는다. 그냥 플랫한 소리를 들려준다.

그리고 iTunes를 컨트롤 할 App인 “Remote”를 다시 설치했다. 예전에 사용하다가 지우고 잊고 있었다. CMS-50은 다시 내 방으로 돌아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