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부학교재는 Clinically Oriented ANATOMY(7th Ed.)

By | 2013년 3월 1일

2013학년도  해부학교재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Moore가 쓴 “Clinically Oriented ANATOMY”입니다. 새로운 판이 나와서 7판입니다. 수입처에서 급하게 비행기로 가져오는데 다음주에는 학생들이 받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한 때 유행처럼 많이 사용했는데, 요즈음 Grey’s Anatomy가 새롭게 Regional Anatomy로 나오기 때문에 그레이 아나토미를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올해는 이 책을 교재로 사용합니다. 새롭게 강의안을 만드느라 바쁜 삼일절이 되는 것 같습니다.

교과서는 읽어 보라고 있는 것입니다. 요즈음 교수들이 강의안을 잘 만들어서 배포하다 보니 학생들의 책을 잘 읽지 않습니다.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교과서는 말 그대로 교과서입니다. 물론 우리가 알아야 할 지식을 교과서에 국한해서는 안되겠지만 교과서 마져 무시하고 노트에 의존한다면 그것은 분명히 잘못된 교육이라는 생각입니다.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교과서를 뒤적이고, 그 이상의 지식이 필요한 경우는 저널이나 다른 책들을 찾아서 학습을 해야 합니다. 노트는 그거 강의내용을 카피한 것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공부를 쉽게 하려는 꼼수는 “의학”을 배우는데 있어서는 절대로 있어서는 안될 일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