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생활의 권능(Power of Praise)

By | 2011년 2월 3일

찬송생활의 권능 (멀린 캐로더스) 책표지

아주 오래전에 읽은 책이 있습니다. 바로 “찬송생활의 권능”이란 책입니다. 한국내 미군 부대에서 군목(군대 목사)로 생활한 적이 있는 멀린 R. 캐로더스의 책입니다. 또다른 저서로 “감옥생활에서 찬송생활로“라는 책도 있습니다. 35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이미 한국에서도 한글판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절판되었는데, 최근에 인터넷서점에서 찾아보니 다시 출간되었는지 찾아 보니 나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책은 “서울출판사”였는데 아마도 다른 출판사에서 출판한 것 같습니다.

신앙서적이나 종교서적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제 홈페이지에 이 책을 굳이 소개하는 이유는 이 책에 다른 이름을 붙인다면 “감사생활의 결과”라고 붙이고 싶습니다. 물론 저는 기독교인이기 때문에 당연히 모든 인간사의 중심에 하나님(God)이 자리하고 있어서 쉽게 이 책을 볼 수 있습니다만, 기독교인이 아닌 분도 이 책을 한번 읽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교회에서 찬송이 너무 좋아서 매순간마다 “찬송”이란 단어가 제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찬송”이란 단어의 책을 보다가 이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 찬송(노래 중싱의 의미)에 관한 책이라기 보다는 “감사”에 대한 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 삶에서 감사의 조건이 무엇인지… 우리가 무엇을 감사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적혀 있습니다. 저는 시간을 두고 두번 읽었습니다. 또한 제 삶이 힘들어지고 왠지 강팍해지는 모습이 보이면 이 책을 떠올리곤 합니다.

감사하는 삶이 자신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이 책이 주는 감동은 처음 읽을 때나 지금이나 동일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