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한권 사야겠습니다.

By | 2010년 1월 12일

믹스테크닉99…
드디어 나오는군요. 목차만 보아도 전체적으로 믹싱에 대한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믹싱에 대한 전반적인 분야를 모두 다루기 때문에 내용이 그리 깊지 않아서 저 같은 사람에게도 쉽게 이해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목차

PART1 소스별 처리법
01 여성 보컬
02 남성 보컬
03 독특한 보컬처리
04 백그라운드 보컬
05 굵은 일렉트릭 베이스
06 라인이 보이는 일렉트릭 베이스
07 슬랩 베이스
08 그 밖의 베이스
09 일렉트릭 기타(백킹)
10 시퀀싱에 섞이는 일렉트릭 기타
11 일렉트릭 기타의 솔로
12 어쿠스틱 기타
13 드럼의 킥
14 드럼의 스네어
15 드럼의 탐
16 드럼의 금속 악기들
17 드럼 전체
18 시퀀싱 드럼
19 킥과 베이스의 합체 기술
20 퍼커션
21 리얼 피아노
22 피아노 음원
23 오르간
24 스트링스
25 패드 계열 신서사이저
26 신서사이저의 솔로
27 관악기
28 사운드 이펙트
29 음에 대해서 알자

PART2 이펙트별 처리 예
30 믹서의 기초지식
31 센드 계열과 인서트 계열
32 딜레이의 기초지식
33 쇼트 딜레이
34 템포 딜레이
35 독특한 딜레이 소개
36 리버브의 기초지식
37 리버브를 사용하는 방법(베이식)
38 쿠즈마키 스타일 리버브 사용법
39 컴프레서의 기초지식
40 컴프레서로 음량을 정리한다
41 컴프레서로 음압을 번다
42 컴프레서로 공간적인 깊이를 표현한다
43 멀티밴드 컴프레서
44 리미터의 기초지식
45 맥시마이저 계열 리미터
46 이퀄라이저의 기초지식
47 쿠즈마키 스타일 이퀄라이저 활용술
48 코러스
49 하모닉스 계열(배음 계열)
50 왜곡 계열
51 스테레오 이미지 계열
52 다이내믹스 프로세서
53 MS처리
54 이펙트에 의존하지 않는다

PART3 트리트먼트 노하우
55 불필요한 부분의 처리
56 소스별 크로스페이드 방법
57 립 노이즈 대책
58 연주에 섞인 노이즈 처리
59 노멀라이즈
60 테이크를 정리하는 방법
61 음량 레벨을 그린다
62 살짝 맛을 더해보자
63 카피&페이스트로 반복되는 부분을 작성
64 파일 베이스의 이펙트
65 파일 기록의 작법
66 위상을 맞춘다
67 타이밍 수정
68 오토메이션의 활용
69 프리믹스 방법
70 오디오 파일 관리
71 특별한 준비 작업

PART4 2믹스 작성
72 믹스의 개념
73 전체를 보면서 작업하자
74 DTM작품을 생음 연주처럼 만든다
75 월 오브 사운드
76 정위의 작법
77 마스터 이펙트
78 마스터 페이더의 레벨 그리기
79 쿠즈마키 믹스 해부1
80 쿠즈마키 믹스 해부2
81 쿠즈마키 믹스 해부3
82 쿠즈마키 믹스 해부4
83 쿠즈마키 믹스 해부5
84 쿠즈마키 믹스 해부6
85 쿠즈마키 믹스 해부7
86 쿠즈마키 믹스 해부8
87 쿠즈마키 믹스 해부9
88 쿠즈마키 믹스 해부10
89 실제 예 믹스 분석1
90 실제 예 믹스 분석2
91 음의 탐구자들에게 배우자
92 어디에 2믹스를 만들까?
93 백업의 작법
94 CD라이팅
95 간이 마스터링
96 데이터 주고받기
97 샘플링 주파수에 대한 배려
98 하드웨어에도 신경을 쓰자
99 엔지니어의 역할

APPENDIX
대담 쿠즈마키 요시로×하카세토 코오로기(博士と蟋蟀-박사와 귀뚜라미)

음원수록 아티스트 소개

COLUMN
누구나 실패는 한다
플러그인 콜렉터
지저분한 음은 깔끔한 음
리퀘스트는 찬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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