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12) 영상제작 앱 “Filmmaker pro video Editor”

By | 2016-09-05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찍은 동영상과 사진을 이용한 동영상 제작 앱을 구입했다. 가격은 4.39불이다. 하나의 디바이스레서 구입하면 다른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아이패드에서 마땅한 영상제작 앱이 없었던터라, 바로 구입했다. 물론  무료버전으로도 사용가능한데, 익스포팅을 해서 완성된 영상의 오른쪽 하단에 워터마크가 조그맣게 들어가 있게 된다. 따라서 6천원 정도 투자(?)하면 깔끔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우선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찍힌 사진과 영상을 섞어서 만들 수 있다. 올려진 사진을 보여줄 시간을 조절 할 수 있고, 약간의 에니메이션의 효과를 넣을 수 있다. 또한 화면 전환시에도 몇가지 애니메이션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양하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쓸만하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작업을 한다는 것을 유념하면 답이 쉽게 나온다.

배경음악은 잘라서 편집할 수 있고, 시작 부분과 끝 부분에서 페이드인과 페이드아웃이 가능하다. 글씨로 자막이 가능하고. 일러스트레이션이나 레이블 삽입도 가능하다. 여러가지 기본셋 중에서 선택하여 적당히 사용하면 된다. 글을 쓴 순서대로 화면을 캡쳐해서 아래에 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