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책상 앞에 앉는다

By | 2017년 1월 11일

늘 책상 앞에 앉아 있었지만 이렇게 블로그의 창을 열고 글을 쓰는 것이 오랜만이니, 나의 생각으로 오랜만에 책상앞에 앉는 느낌이란 뜻이다. 성적이 발표되면서 학생들의 방문이 잦은 편이지만 이렇게 컴퓨터 앞에서 글을 써 본다.

블로그를 운영하던 서버의 고장, 그리고 서버복구의 실패에 따른 우울함이 한 달 이상 지속되면서 차분하게 글을 써 본 것이 까마득하다. 물론 중간에 집에서 몇 개의 글을 쓴 적이 있지만 그저 보관용으로 숨겨진 글일 뿐이다.

새해 들어 작은 책, 한 권을 쓰고 편집하느라 바쁜 일이 있었던 것도 한가지 이유이겠지만 이렇게 앉아서 2017년의 10여일의 시간들을 되볼아 본다. 아이패드에는 이미 하루에 한 장 이상의 일들이 적혀 있다. 물론 최근 며칠 동안은 2016년의 모든 기록을 책으로 묶는 작업도 했다. 700여 페이지가 넘는 2017년의 기록을 두 권의 책으로 묶었다. 몇 일이 지나면 내 손에 들어오게 될 듯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일은 나로 하여금 열정이 식게 만들어 버린다. 오늘도 이전의 SSD를 끼운 채로 몇 번의 구동을 시도하지만 역시나 느리게 부팅되고 작동되는 서버는 더 이상 서버로서 작업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새로운 SSD(이미 구입해서 몇 번 끼웠다 뺐다를 반복했음)를 끼워서 새롭게 서버를 만들어가고 싶은 생각도 있지만 아직도 이전의 SSD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기록의 기능이 강한 나의 블로그에 이렇게 오늘의 느낌을 적어 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