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 결제 관련하여 문의가 필요할 때

By | 2017-08-13

7월 1일에 구입했던 “Sleep Cycle alarm clock, Premium”에서 7월에 결제가 되지 않고 오늘 결제가 되었다. 처음에 어떤 App이 결제된 줄 모르고 카드사에 연락을 했다. 카드사에서 애플스토어 신고센터 전화번호를 알려주었다.

  • 080-333-4000

여기에 전화를 걸면 여러 단계를 거쳐 본인을 확인한 후에 결제내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준다. 먼저 알려주는 곳이 문제신고 사이트이다. 구글에서 “문제신고”라고 검색하면 애플에 접속할 수 있게 해준다.

Apple ID로 접속하면 된다. 복잡한 링크가 되어 있지만 실제로 사이트가 있다.

 

접속을 하면 “문제신고”라는 페이지가 열리는데 먼저 “구입항목”이 쭉 날짜순으로 보인다.

영수증 내용도 바로 볼 수 있다.

여기에서 7월 1일에 결제했던 App의 결제가 오늘 이루어진 것이다. 실은 이미 3주전에 결제를 시도하다가 분실된 카드가 그대로 있어서 결제가 이대로 된 것이다. 그 문제로 애플 아이디가 정지되어 있고, 그 일로 인하여 지난번 복잡한 1주일을 보낸 적이 있다.

통화를 하는 과정에 이미 결제되었어야 할 App의 결제라는 사실을 발견했고 통화는 바로 정리가 되었다. 만일에 실제 불법 결제가 있었다면 이 부분에서 막을 수가 있다.

정리하면 이렇다.

내가 7월 1일에 App을 구입했고, 그 후 그 업체에서 결제를 시도했으나 분실했던 예전 카드정보가 그대로 들어 있어서 처리하는 과정에서 내 애플 아이디가 정지되었다. 그렇게 정지된 줄도 모르고 App들이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그것을 해결하려고 이틀간 애플과 통화를 하고 난리를 쳤다. 이틀만에 애플아이디가 정지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것을 해결한 후에 비로서 결제가 이루어진 것이다. 모든 의문이 풀리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