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By | 2018년 1월 11일

6년 전에 페이스북에 올렸던 사진

아침에 페이스북에서 6년 전 오늘 올린 포스팅 하나를 보여준다.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을 구입하고 올린 글이다. 벌써 6년이나 지났다니, 참으로 세월이 빠르다. 지난 주에 이 머신을 연구실에서 집으로 가져왔다. 대신 집에서 사용하던 머신을 연구실로 옮겨 놓았다. 요즈음 연구실에서는 커피를 거의 마시지 않기 때문이다.

이 머신은 소리와 진동이 더 큰 편이다. 따라서 아래에 진동과 소음을 막을 수 있는 받침을 받쳐두었다. 몇 개월간 마시지 않았던 커피를 최근에 하루에 한 잔 정도 마시고 있다. 메니에르병(Meniere’s disease)을 악화시킬 수 있는 카페인을 최소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7년 3월에 캡슐을 주문한 후에, 여름에 선물로 받은 커피로 마셔오다가 가을부터 커피를 끊었었다. 그리고 몇 주전에 다시 커피를 주문하였고 한 잔 정도씩 마시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조심스럽다. 조금이라도 이명이 커지면(기본적으로 이명을 가지고 있어서) ‘커피 때문인가?’라고 커피에 핑계(?)를 대기도 하면서 긴장을 하게 된다.

아무튼 페이스북이 나의 기억을 다시금 되살아나게 하니 이렇게 적어 두는 것이다.

2 thoughts on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1. 김은영

    네스프레소 커피 맛있죠.
    저도 커피 좋아하는데 최근 끊었습니다.
    그랬더니 컨디션이 더 좋아진 것 느낍니다.
    교수님도 아예 끊어 보시면 어떨까도 싶네요.

    Reply
    1. 김형태 Post author

      네, 많이 마시지는 않습니다.
      몇개월간 마시지 않다가 요즈음 한잔 정도 마시거나 건너뛰거나 하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