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ogee 96k for iPad, iPhone & Mac

By | 2018년 1월 15일

96k아포지(Apogee)라는 회사에서 만들어내는 USB 마이크(컴퓨터의 USB에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이다. 아포지의 제품들은 주로 Apple 제품들에 최적화되어 있다. 물론 윈도우즈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포지는 원래 Mac에 맞는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 마이크는 Mac(iMac, Mac Pro, MacBook시리즈 등)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iPad)나 아이폰(iPhone)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같은 제품이지만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어서 선택할 때 유의할 필요가 있다.

토요일 오전에 주문했는데, 오늘 아침에 배송이 되었다(로젠택배는 늘 그렇게 일찍 가져다 준다). 그리고 꼽기만 하면 세팅이 완료된다. 꼽자마자 로직 프로에서도 바로 인식이 되어서 기본 입력 마이크로 사용할 것인지를 묻는다. 사용한다고 클릭하면 세팅이 완료된다.

구성품은 마이크 본체와 Mac과 iPad에 연결하는 USB케이블, 그리고 책상 위에 놓을 수 있는 작은 삼각대가 전부이다. 그리고 일반 마이크 스탠드와 연결할 수 있는 컨넥터가 하나 있다. 파우치도 없다. 그것도 따로 구입을 해야 한다. 있으면 좋을 듯 하다. 마이크에 팝필터를 설치할 수도 없다. 따라서 아이팟 파우치로 사용하였던 작은 헌겊 파우치를 하나를 찾아서 덧씌웠다. 예쁜 마이크가 보이지 않아 아쉽지만, 팝핑이 뜨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

녹음된 상당히 깨끗하고 선명하다. 그리고 잡음도 없다. 이 정도의 마이크라면 데모 녹음이나 가이드 녹음이 가능할 듯 하다. 홈스튜디오용으로도 충분해 보인다. 또한 강의 녹음 등과 같은 것도 깨끗하게 할 수 있을 듯 하다.  오른쪽 옆에 붙어 있는 게인(gain) 노브를 돌려서 최종볼륨의 85% 가량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넣어서 DAW에서 0dB를 넘지 않는 선에서 입력량을 정하고, 너무 마이크에 가까이 대지 말고 30-40cm 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녹음을 한다면, 팝핑이나 잡음이 없이 녹음이 잘 된다. 어쿠스틱 기타녹음은 거리 조절을 잘 하면 좋은 소리를 받을 수 있다.

이 마이크는 내가 사용할 마이크는 아니다. 선물할 예정이다. 내가 주문해서 세팅해보고 상태만 확인하고 2주 후에 누군가의 손에 들어갈 것이다.

4 thoughts on “Apogee 96k for iPad, iPhone & Mac

  1. 김은영

    저 사진 장면 있지요?
    제가 참 동경했던 그림이었습니다.
    ‘저런 일을 해보고 싶다’고 말입니다.
    삼발이로 서있는 마이크를 한참 쳐다 봅니다.

    Reply
    1. 김형태 Post author

      김은영선생님께서 지금 블로그에 쓰시는 아프리카의 이야기를 이런 작은 레코딩 장치들을 통해 녹음해 놓으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젊어서 하지 못해서 이제 한번 해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세월이 짧기 때문예요.

      Reply
  2. 김은영

    정보 뿐 아니라
    삶에 대해서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교수님을 통해서 말입니다.
    감사 드립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