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Proof”

By | 2019년 2월 23일

오랜만에 영화에 몰입한다. 오후에 절반을 보고, 저녁모임을 다녀와서 나머지를 다 보았다.

영화 “Proof” 포스터

감독은 John Madden이고, 주연은 캐서린 역을 맡은 Gwyneth Paltrow과 아버지역을 맡은 Anthony Hopkins이다. 조연으론 Hope Davis, Jake Gyllenhaal 등이 출연한다. 망가져가는 천재수학자와 그를 돌보는 딸 캐서린, 아버지의 죽음 후에 발견된 노트 하나가 영화에 중심에 있다. 그리고 위대한 업적의 내용을 과연 누가 풀었는지에 대해 풀어가는 영화이다.

영화는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이야기를 풀어간다. 그냥 편하게 볼 수 없는 시간의 흐름이다. 다소 긴장된 마음으로 화면에서 눈을 떼면 안된다.

이 영화를 보고 있노라면 다른 영화 한 편이 계속 떠오른다. “A Beautiful Mind (2001년, Russell Crowe 주연)”이다. 단순히 수학천재를 다루는 것 때문이 아니다. 천재들의 천재성에 의한 뇌기능의 혼란이 두 영화에서 동시에 나타난다. 뇌활성의 정도가 정상을 벗어난 천재들의 고통을 보여준다.

그리고 영화를 통틀어 하나의 단어를 떠올린다면, 바로 “신뢰“이다. 그리고 정신과적 측면에서는 “the flight of idea”가 떠오른다.

DVD를 선물한 둘째아들에게 감사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