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갈 준비 5

By | 2017년 9월 15일

이번 여름을 지나면서 아내가 “물건을 하나씩 하나씩 버리면 어때요?”라고 말을 했다. 다리와 몸이 불편해진 아내는 집안 정리를 한꺼번에 하는 것 보다는 하나씩 하나씩 여유롭게 하자는 뜻이었다. 따라서 생각이 날 때마다 하나씩 내다 버리고 있었다. 그러던 중 이사를 추진하게 된 것이다.

어제 오후에도 금호도서관에 책을 기증했다. 도서관에 비치해도 될 만한 낡지 않은 책들 중에서 주로 시리즈로 되어 있는 책들만 골랐다. 주로 베스트셀러들로만 골라서 노끈으로 묶은 다음 옮겼다.

도서관이 바로 뒤에 있어서 차량으로 하지 않고 들어서 옮겼는데, 지금 이 글을 타이핑하는 순간에도 후회를 하고 있다. 팔과 어깨가 너무 아프기 때문이다. 왔다갔다 하는 횟수를 줄일려고 바구니에 넣어서 끙끙대며 옮긴 것이 문제가 되었다. 두 묶음씩 여러번 옮기었으면 후회하지 않았을텐데 말이다.

아무튼 책장의 책들을 많이 정리 중에 있다. 영문책은 구하기 힘들어서 모두 놔두기로 했고, 한글책은 가능한 많이 버리려고 한다. 좀 오래되어서 종이 색깔이 누런빛이 띄는 것들은 모두 버리기로 했다. 도서관에 갖다 주어봤자 쓰레기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내 입장에서는 아깝고 수중할지 모르겠지만, 제 삼자 입장에서는 그렇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아내의 책장에서도 수많은 복사용지들이 나온다. 학원에서 학생들에게 강의할 때 사용했던 것들이다. 이제는 미련없이 버려야 할 때가 된 듯 하다.

2 thoughts on “이사갈 준비 5

  1. 익명

    사모님의 빠른 회복을 바라겠습니다.
    이사 준비 중 너무 무리 마시구요,
    편한 마음으로 잘 하시길 바랍니다.

    Reply
    1. 김형태 Post author

      감사합니다.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예전처럼 그렇게 빠르게 일을 처리하지 못합니다.
      조금씩, 천천히,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조금씩 터득해가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