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달 접속현황

By | 2014년 3월 6일

제 블로그인 holyabba.com에 접속한 상황을 구글에서 정리해서 보여준다. 누가 들어왔느냐?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고, 접속자 사람수를 비롯하여 도시, 국가, 운영체계, 모바일의 경우에 운영체게 등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준다.

이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하루 평균 150명 정도가 클릭했으나 실제 100명 정도가 순수 방문자이고, 이들이 접속한 글은 3만7천6여개가 된다. 그리고 한번 접속한 사람이 보는 페이지주는 8.35페이지인데 평균방문시간이 2분 44초가량 되기 때문에 글을 깊이 있게 읽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제목만 보고 나가는 사람까지 평균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읽는 사람들은 더 많은 시간을 읽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신규방문자가 60%를 넘는 다는 것은 40% 가량은 반복해서 들어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많은 운영체계는 안드로이드로 아마도 휴대폰을 이용해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 것으로 보인다. 많이 접속하는 국가는 당연히 1번이 한국이고, 그 다음이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영국… 순으로 접속한다. 도시는 서울이 월등하게 1위이고, 전주,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순으로 이어진다.

아무튼 흥미로운 데이타이다. 그리고 첫 그림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간에 한번씩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제가 페이스북에 링크를 걸어놓으면 저희 페이스북친구들(일명 페친들)이 like를 눌러서 발생하는 입니다.

 

인구통계

 

시스템

 

모바일 접속현황

2 thoughts on “최근 한달 접속현황

  1. Pishon

    교수님은 모든것이 해부학적이시군요….ㅎㅎㅎ
    정말.. 통계낸 것 대단해요!
    전, 어렵지만요…

    Reply
    1. 김형태 Post author

      이거요?
      구글에서 알아서 해줍니다.
      전 접속만 해서…. 데이타를 가져오기만 하면 됩니다.
      헤헤헤…

      Repl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