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기회

By | 2014년 4월 13일

POSTPONE인생에서 어떤 일이 자신에 주어진 첫번째 기회를 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지만 우리는 그런 기회들을 잘 활용하지 못한 채 지나가 버리는 경우가 많다. 물론 기회를 놓치는 이유 중 하나는 우선순위에 밀려서이기도 하다. 이를테면 어떤 엄마가 아이들을 양육하느라 자신이 공부하는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그런 경우이다. 자신도 조금이라도 절은 나이에 공부를 하고 싶지만 우선 아이들을 양육하는데 시간을 써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공부를 뒤로 미루는 경우이다.

아이들이 어느정도 자라면 미루두었던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그 시간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두번째 기회가 된다.그렇다면 두번째 주어진 기회를 최대로 활용해야 한다. 물론 더 나중에라도 또 다른 기회가 오겠지만 말이다. 그러나 시기적으로 늦은 감도 있고  나이가 들어 공부를 하려니 더 힘겨운 시간들이 될 수 있다.

첫번째 기회에 비하여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비단 공부 뿐만 아니다. 우리의 삶의 많은 부분에서 우리는 그런 것을 경험한다. 사람사이의 관계도 그렇다. 좋은 관계로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친다면 그 다음의 기회에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게 된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라고 한 격언을 생각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기회들을 뒤로 미루는 일을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한다. 또다른 기회가 분명히 오겠지만, 그 때는 더 힘든 과정들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 인생에서 두번째 기회는 분명히 온다. 그러나 첫번째 기회를 잘 활용하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