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가 내립니다

By | 2013년 4월 6일

봄비가 내립니다. 따스한 봄기운에 활짝 피었던 꽃들이 떨어집니다. 인적이 드문 의전원 캠퍼스에도 봄비가 내립니다. 빗소리만 들립니다. 2호관에서 1호관쪽을 바라보는 명의정(정원이름)도 조용하게 봄비를 맞고 있습니다.

.

명의정의 산유수도 비에 흠뻑 젖었습니다. 아니 봄비에 몸을 푹 젖고 싶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역시 산수유 아래에 많은 꽃잎들이 떨어졌습니다.

.

  벗꽃도 봄비를 듬뿍 맞고 있습니다. 산수유와는 달리 벗꽃들은 아래를 향하고 있습니다. 빗물을 피하는 것인지, 아니면 그 아래 선 사람들에게 자신을 보이고 싶은 것인지 알 수 없지만 말입니다. 그 아래에는 역시 벗꽃의 꽃잎들이 새롭게 푸르게 올라오는 잔디위에 떨어집니다.

고목도 봄비를 맞습니다. 그러나 고목의 몸에서는 새 생명이 다시 자라고 있습니다. 세상에 태어나 자라고, 늙고 죽는 운명이 자연의 모든 생물들이 겪어야 할 과정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의대생들은 목련꽃이 필 무렵이면 뼈를 들고 운다”라는 말은 의대캠퍼스의 전설입니다. 그 목련꽃이 이제는 지려는가 봅니다. 목련꽃이 져야 학생들은 뼈공부에서 벗어나는 시기가 되니까요.

봄비는 사람이 다니는 길 위에도 하염없이 떨어집니다. 긴 겨울을 씻어내려는 것일까요? 아니면 더운 여름을 미리 식히려는 것일까요? 길위에 고인 물위에 떨어지는 물방울은 하나의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몇초동안 만들어지는 물방울의 모습은 우리의 인생을 보여주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봄비는 명의정에 내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