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검색어 “니글니글”은 개콘(KBS 개그콘서트)의 한 코너 이름이다. 몇주전에 시작한 이 코너는 채 3분을 넘지 않는다. 코너와 코너사이를 연결하는 브릿지 역할을 하던 코너로 시작했다. 개그맨 이상훈과 송영길이 만드는 이 코너에서는 핫팬츠와 민소매 상의의 여성복장을 하고 나타난다. 전혀 섹시하지 않은 두 남자의 여장과 화장은 그 자체로도 웃음을 자아내지만 그들은 아무 뻔뻔스럽게 자신들의 미모를 자랑한다.
그들이 정말 섹시한 여성성이나 남성성을 가진 개그맨이라면 정말 니글거렸을 코너를 그냥 깔끔하게 웃음을 선사한다. 송영길과 이상훈의 본모습을 모르는 사람이 이 코너를 시청한다면 ‘저들 뭐야?’ ‘재들 왜 저래?’라는 반응을 보일 수 있으나 이미 그들의 본모습을 본 시청자들은 배꼽을 잡는 것이다.
더구나 이 코너는 대개는 두번을 한다. 니글니글 I, 니글니글 II로 나뉘어 다른 코너 사이에 살짝 끼워져 있다. 그들의 개그는 슬랩스틱도, 블랙코메디도, 센티멘탈도, 섹시코메디도 아니다. 그냥 니글니글이다. 그게 그 개그의 전부이다. 아무튼 요즈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는 핫이슈 중 하나이다. 그들은 니글거리는데, 방청객이나 시청자들은 오글거리면서 그 코너를 즐긴다. 니글니글… 오글오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