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c Pro X를 구입하다

By | 2017년 12월 4일

Apple에서 만드는 DAW는 “Logic Pro X”를 앱스토어에서 구입했다. 가격은 219.99불이다. 버전은 10.3.2이다. 이미 얼마전에 로직 프로에 대한 강좌를 유튜브를 통해서 보았고, 또한 DAW가 내게는 익숙하지만, 인스톨 후 세팅에 혼란을 가져왔다. 가장 중요한 애플 루프를 잘못 인스톨하는 바람에 애를 먹고 있다. 결국은 다 지우고 다시 인스톨하게 되었다. 그리고 강좌를 다시금 보면서 세팅을 해보았다.

처음 인스톨을 한 Mac은 iMac이다. 2008년 전반기에 구입한 iMac은 2.8GHz Core 2 Duo이며, 램은 4GB이다.이 iMac은 당시에는 고가의 컴퓨터였다. 세월이 흘러 10년째 사용하고 있다. 물론 전체적인 속도가 조금은 느려졌지만 아직도 집에서 잘 사용 중에 있다. 인스톨을 한 iMac의 속도는 로직프로를 돌리기에 버거워 보인다. 원격으로 연구실에 있는 mac mini에도 인스톨을 했는데, 비교적 원활하게 잘 깔린다.

프로툴스에 비하면 가격도 저렴하고 비교적 큰 어려움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유튜브 동영상에 나와 있는 영상들의 버전과 차이가 있어서 콘트롤바의 기능들을 좀 더 살펴 보아야 한다. 그런데 매우 바쁜 관계로 시간을 두고 하나씩 하나씩 살펴 보려고 한다.

Music Productin Softwar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