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는 대면강의를 할 것으로 간주하고 이제 하나씩 준비해가려고 한다.
Keynotes 강의안
키노트(Keynotes) 강의안은 모두 영상을 만들기 위해 모두 수정해 놓은 상태이다. 따라서 강의실에 맞게 다시 손을 봐야 한다. 영상을 만들 때와는 달라야하기 때문이다. 영상으로 만들었던 강의들의 강의안은 일단 애미메이션으로 표시한 곳이 많고, 또한 영상으로 설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중복되는 슬라이드가 많다(물론 영상에서는 중복되는지 모르고 본다.). 이것들을 모두 손봐야 한다. 그렇다고 비대면 이전의 키노트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없다. 아무튼 숙제가 생긴 셈이다.
무선헤드셋 마이크
이미 무선헤드셋 마이크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다. 나는 강의실에서 AKG의 SR40이라는 무선헤드셋 마이크를 사용한다. 그런데 마이크 끝을 싸고 있는 윈드스크린 스펀지가 사용하지 않는 2년간 삭아버렸다. 지난번에 꺼내보니 스펀지 윈드스크린이 부스러지면서 떨어져 버렸다. 집에서 사용하던 털모자형 윈드스크린을 가져와서 맞추어 보았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았다. 따라서 쿠팡에서 ‘핀마이크 윈드스크린’으로 검색하여 적당한 사이즈의 윈드스크린을 주문해 놓았다.
그리고 무선마이크의 성능도 이미 확인했다. 잡음이 없이 깨끗하다. 구입한지 꽤나 오래 되었는데 아직도 성능에는 이상이 없다.
일단 이렇게 크게 두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