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트로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드는 일은 매우 쉽다. 윈도우즈에서는 절대로 돌아가지 않으니 꼭 Mac이 있어야 한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도 만들어진다(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설명한다). 앱스토어에서 20불이면 살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Mac에 키노트가 깔려있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시작한다.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테마창이 뜬다. 여러 템프릿을 볼 수 있다. 현재 보이는 테마들은 내가 따로 유로로 구입한 것이 있어서 더 많아 보인다. 실제로 기본 테마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키노트를 만들 수 있으니 굳이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이중 두번째 있는 블랙테마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첫페이지(타이틀 페이지)가 뜬다. 여기에 타이틀과 이름, 소속 등을 쓰면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빈페이지로 놔둘 수도 있고, 그림 페이지로 만들 수 있다. 아무튼 첫페이지에 이름과 소속을 넣어 보자.
여기에서 이제 글자를 쳐서 넣기만 하면 되는데, 첫페이지 제작과 페이지 추가 등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 보자.
이렇게 만들어진 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된다. 화면을 캡쳐해서 세장의 페이지를 보여드리겠다. 처음 그림은 전체 작업할 때 보여주는 화면이고 나머지 세 장은 각 페이지가 완성되어 보여줄 때의 모습이다.
## Mac 사용자 중 좀 더 크게 동영상을 보실 분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ㅎㅎㅎ 키노트 써보고 싶은데 쓸 일이 없네요 ㅎㅎㅎ